본문 바로가기

여행 NOTE/국내여행 2014

[9일동안/두번째/경주] #04 신라의 미소가 그대로 담겨있다, 신라미소빵

 

 

#04, 신라미소빵

(2014.05.02)

 

 

 

 

 

 위치

 

 

 

  • 주소 : 경북 경주시 인왕동 755-6
  • 전화번호 : 054-773-3900
  • 이용시간 : 08:30 ~ 22:00

 

 

 

 

 

 

경주에 몇 번이나 놀러와봤고 안압지도 구경해봤지만, 안압지 야경을 보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넷에서 사진으로만 접했던 안압지의 야경은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너무너무 예뻤다.

그래서 나도 꼭 가서 야경을 보고 사진도 찍고싶다 라는 생각이 간절했는데 드디어 보게되다니!!!!

 

 

설레임을 가득 안고서 게스트하우스를 나섰다. 근데 게스트하우스 바로 옆에 있는 신라미소빵이 우리의 눈을 사로잡았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못지나간다고.......ㅋㅋㅋㅋㅋㅋ

그래! 황남빵은 먹어봤으니 신라미소빵도 맛이나 한번 볼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데.......

4시에 밀면 먹은 이후로 아무것도 안먹었더니 출출하기도 하고.........

그래서 냉큼 들어갔다.

 

 

 

 

 

 

 

얼굴무늬수막새를 본따 만든 신라미소빵

 

 

 

 

 

 

국립경주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얼굴무늬수막새

 

 

 

경주 영묘사터에서 출토된 이 얼굴무늬수막새는 인면문원와당이라고도 하는데, 웃음을 머금은 여인의 얼굴을 하고있는 유일한 유물이라고 한다.

'신라의 미소'라고도 불리는 이 수막새는 지금도 경주를 대표하는 이미지나 상징물로 널리 알려져있다. 이 신라의 미소를 그대로 본딴 빵이 바로 신라미소빵이다.

 

 

 

 

 

 

 

신라미소빵을 발명하신 사장님

 

가게 내부 사진 좀 찍어도 되냐고 여쭈니 흔쾌히 허락해주셨다. 그리고나서 저렇게 서서 가만히 계셨다.

얼음땡 놀이할 때 처럼 땡! 해드려야 할 것 같음ㅋㅋㅋ

 

 

 

 

 

 

신라미소빵은 카운터 뒤에 보이는 제빵실에서 만들어지고 포장되나보다.

낮에 게스트하우스에 가면서 맡은 달콤한 냄새의 근원이 바로 여기인 듯

 

 

 

 

 

 

 

신라미소빵의 재료를 그림으로 그려놓은 센스

호두와 블루베리가 회심의 재료인 듯

이 호두랑 블루베리는 무려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라고 한다.

 

 

 

 

 

 

 

신라미소빵 가격표

 

 

전화로 주문하면 전국 어디든지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우리는 10개짜리 하나 사서 게스트하우스 식구들과 나눠먹었다.

미소빵 하나에 오가는 정情

 

 

사진은 다음날 대구가는 버스 안에서 하나 남은거 급하게 찍었다.

 

 

 

 

 

 

가방에 넣어뒀더니 다 뭉개져서 신라의 미소가 사라졌음ㅠㅠ

왼쪽에 보이는 까만색 점이 블루베리임

 

 

 

 

 

고운 팥앙금이 속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먹어본 바로는...

게스트하우스 손님 중 한분이 황남빵을 사셔서 냉장고에 넣어뒀으니 먹으라고 하셔서 하나 먹어봤는데,

나는 황남빵보다 신라미소빵이 더 좋았다.

 

 

왜냐하면, 내가 팥앙금을 참 좋아해서 팥빙수 먹을 때도 팥듬뿍 들어간 것을 선호하고 심지어 팥 안들어간 과일빙수 같은건 먹지도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황남빵은 앙금이 빵에 비해 너무 많이 들어있어서 별로였다. 빵을 먹는다기 보다는 그냥 팥앙금을 먹는 기분이었다.

 

그에 비해 신라미소빵은 빵과 앙금의 비율이 적절했다.

그리고 호두 덕분에 고소하면서 블루베리 덕분에 새콤달콤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고로 신라미소빵에 한표!!

자신이 빵을 별로 안좋아한다라고 생각된다면, 황남빵이 더 나을수도 있을 것 같네.

 

 

 

 

그럼 이제 식을 했으니 경을 하러 가볼까나?

 

 

 

 

 

 

 

 

 

 

 

 

 

NEXT #05,